웹사이트 소유자들이 인공지능(AI) 모델 제공업체에게 자신의 사이트 콘텐츠를 스크래핑할 권한을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켓플레이스를 Cloudflare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면서, AI 시대에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Cloudflare의 CEO, 매튜 프린스가 추진하는 더 큰 계획의 마지막 단계로, 출판자들이 AI 봇이 그들의 웹사이트를 어떻게, 언제 스크랩할지에 대한 통제권을 강화할 수 있게 합니다.
웹사이트 소유자의 통제권 강화
Cloudflare는 웹사이트 소유자들에게 AI 모델이 언제, 왜, 얼마나 자주 그들의 사이트를 크롤링하는지에 대한 분석을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무료 관찰 도구인 AI Audit을 출시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웹사이트 소유자들은 특정 스크래퍼가 자신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출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OpenAI, Meta, Amazon 등 다양한 AI 모델 제공업체들이 자신의 사이트를 방문한 횟수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AI 스크래핑의 비즈니스 영향
Cloudflare의 이러한 행보는 AI 산업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해결하려는 시도입니다. 많은 소규모 출판사들이 AI 모델 제공업체들이 수집하는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생존할 수 없게 되는 상황에서, 이들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대한 중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Cloudflar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판사들이 AI 모델 제공업체들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기술적 도전과 기회의 조화
이 마켓플레이스의 도입은 기술적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loudflare는 AI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으면서, 현재 AI 회사들이 콘텐츠에 대해 지불하지 않는 상황을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공정한 보상을 보장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콘텐츠 생산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Cloudflare의 새로운 시도는 웹사이트 소유자가 스크래핑을 통제하고, 필요한 경우 콘텐츠에 대한 대가를 요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소규모 출판사들이 AI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소유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대해 적절한 가격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되면, 기술 발전이 실제로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예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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