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의 로보택시 발표 이후, 자율주행 기술의 선구자인 Anthony Levandowski가 Elon Musk의 미래 비전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Google의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공동 설립하고 현재는 오프로드 자율주행 스타트업을 운영 중인 Levandowski는 Tesla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 현실적인 우려도 함께 제기했습니다.
🚘 자율주행 비전: 비싼 센서 대신 비전 기반 기술
Levandowski는 Musk의 비싼 센서 대신 카메라를 이용한 비전 기반 시스템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핸들이 없는 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가 문제"라고 말하며, 현재 기술이 얼마나 멀리 왔는지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놀이공원 트랙을 도는 것과 복잡한 도시 교통을 헤쳐나가는 것은 차원이 다르다며, 소프트웨어의 완성도가 자율주행 기술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Waymo vs Tesla: 두 회사의 다른 접근 방식
Levandowski는 Tesla의 접근 방식을 Waymo와 비교하면서, Tesla가 보다 간소한 방식으로 자율주행을 개발하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Waymo는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에서 완전 자율 로보택시를 운영 중이지만, 이는 고비용의 센서와 엔지니어링 의존도가 높은 방식입니다. 반면, Tesla는 보다 저렴하고 대중화 가능한 기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Levandowski는 "대규모로 확장하려면 비용을 낮춰야 한다"며, 대중화 가능성에서 Tesla의 접근 방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 완전 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의 돌파구
Levandowski는 Tesla가 완전 자율주행(FSD)을 구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에서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무감독 자율주행에 도달하려면 내년까지 큰 진전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으며, Cybercab과 같은 모델이 결국 대중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는 "소상공인들이 자신만의 자율주행 차량을 소유하고 운영할 수 있는 미래를 본다"며, 이로 인해 대기업이 아닌 소규모 사업자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Musk의 일정표에 대한 회의
Levandowski는 Musk가 제시한 일정표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Tesla는 2026년까지 Cybercab 생산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지만, Levandowski는 "2026년은 지나치게 낙관적인 예측"이라고 지적했습니다. Musk의 일정이 지나치게 낙관적이라는 평가는 자주 등장하는 비판입니다.
🤖 로봇에 대한 장기적인 기대
Tesla의 Optimus 로봇에 대해서도 Levandowski는 장기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이는 자동차보다 훨씬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로봇은 Tesla의 자동차보다 훨씬 큰 제품이 될 것"이라면서도, 기술의 완성도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습니다.
📉 월가의 반응
Levandowski의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월가의 투자자들은 Tesla의 발표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발표 직후 Tesla의 주가는 7% 이상 하락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자율주행과 로봇 기술의 상용화에 대해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결론
Anthony Levandowski는 Elon Musk의 자율주행 비전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몇 가지 현실적인 과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Tesla가 성공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려면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중요한 돌파구가 필요하며, 일정표 역시 더 현실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자율주행 기술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나눠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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