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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로만

페이스북, 20년 후 재도약을 꿈꾸다

by 오토로만 2024.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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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한때 청소년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던 페이스북이 이제는 그 인기를 잃어가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금 젊은 세대와의 연결을 꿈꾸고 있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페이스북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변화가 사용자들의 일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의 변화: 사용자 감소와 새로운 시도

2014년, 미국 청소년의 71%가 페이스북을 사용했으나, 2022년에는 이 비율이 32%로 급감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러한 사용자 감소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Navigating your 20s with Facebook'라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20대의 삶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새로운 도시로의 이주, 새 직장, 그리고 독립적인 삶과 같은 20대의 전환기를 페이스북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 마켓플레이스와 데이팅 서비스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는 크레이그리스트의 대안으로 부상하며 특히 환경 의식이 높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데이팅을 통해 사랑을 찾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이 두 기능은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일상 속에서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젊은 세대와의 소통 강화: Fizz와의 경쟁

새로운 세대의 소셜 플랫폼인 Fizz는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와 경쟁하며, 젊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더 안전하고 친근한 거래 장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은 이러한 경쟁을 통해 젊은 세대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제 '당신의 어머니의 페이스북'이 아닌, 모든 문화적 사건이 일어나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이러한 변화가 실제로 사용자들의 일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https://techcrunch.com/2024/09/04/facebook-says-how-do-you-do-fellow-kids/

 

Facebook says, 'How do you do, fellow kids?' | TechCrunch

As Meta tries to rekindle the flame between Facebook and socially anxious youths, the company released a blog post Wednesday titled, "Navigating your 20s with Facebook."

techcru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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