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25년까지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Tesla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나온 내용으로, 자사 직원들이 이미 베이 지역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머스크가 몇 주 전에 Cybercab 행사에서 밝힌 내용보다 구체적입니다. 그는 당시 Model 3와 Model Y 소유자들이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감독 없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로보택시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습니다.
Tesla 로보택시 테스트, 베이 지역에서 시작
Tesla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 David Lau는 Tesla 직원들이 안전 운전자가 동승한 상태에서 이미 자율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Tesla 차량은 완전한 자율주행이 불가능하며,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Tesla의 Full Self-Driving(FSD) 소프트웨어는 고속도로와 도심 도로에서 일부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Waymo와 같은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규제 문제: 캘리포니아 vs 텍사스
일론 머스크는 Tesla의 로보택시 서비스가 상용화되기 전 캘리포니아 주의 규제 절차를 따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상업적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DMV와 캘리포니아 공공유틸리티위원회(CPUC)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까지 Waymo만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상업적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상태입니다.
머스크는 텍사스에서의 규제는 더 원활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2025년 이 서비스가 다른 주에서도 시작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텍사스는 머스크가 Tesla의 본사를 이전한 주이기도 하여 규제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머스크의 과거 약속과 현실
머스크는 2016년에 이미 "모든 Tesla 차량에 자율주행 하드웨어가 탑재되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속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Tesla는 그 이후로 자율주행 하드웨어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했고, 최근 머스크는 2019년 이후 생산된 **"Hardware 3"**를 장착한 차량이 완전 자율주행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만약 Tesla가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더라도, 기존 소유자들은 무상으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Tesla 로보택시의 미래
Tesla의 자율주행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는 여전히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번 발표는 Tesla의 자율주행 비전이 점점 현실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025년에 과연 Tesla의 로보택시가 거리를 누비게 될지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 Tesla의 로보택시 서비스는 언제 시작되나요?
일론 머스크는 202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로보택시 서비스는 어디에서 시작되나요?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우선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 Tesla 차량은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가요?
현재로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며, 완전 자율주행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 Tesla 로보택시는 어떤 테스트를 하고 있나요?
베이 지역에서 Tesla 직원들이 안전 운전자가 동승한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 캘리포니아의 규제는 어떻게 작용하나요?
상업적 로보택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캘리포니아 DMV와 CPUC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Tesla의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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