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스타트업 Kyte가 생존을 위해 미국 내 대부분의 주요 시장에서 철수하고, 직원 수를 절반 가까이 감축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습니다. Kyte는 자본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이번 결정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두 개 도시에서만 사업을 집중해 향후 18개월 내 수익성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1. 주요 시장에서의 철수
Kyte는 애틀랜타, 시카고, 보스턴, 워싱턴 D.C., 필라델피아, 시애틀 등 주요 도시에서 이미 철수했습니다. 특히,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오는 11월 7일 이후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이는 자본 제약이 큰 상황에서 회사를 지속 가능하게 운영하기 위한 선택으로, Kyte의 CEO **니콜라우스 볼크(Nikolaus Volk)**는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력한 시장에 집중해야 했다”고 밝혔습니다.
2. Kyte의 성장과 재정적 도전
Kyte는 2021년 900만 달러, 2022년 6,000만 달러를 모금하며 빠르게 성장했으며, 특히 고객에게 차량을 직접 배달해주는 혁신적인 렌터카 서비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Kyte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 전기화, 자율주행 차량의 최대 사업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며 미국 내 10개 이상의 도시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하지만 시장 확장을 위해 막대한 부채를 차입하면서, 2022년 골드만삭스와 아레스 캐피털로부터 2억 달러, 2024년 바클레이스와 워터폴 자산관리로부터 2억 5천만 달러를 추가로 조달한 상황입니다.
3. 구조조정 및 수익성 확보
Kyte는 여름 동안 일부 시장에서 사업의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깨닫고, 한때 사업 매각을 고려했지만, 수익성 달성을 위해 구조조정을 선택했습니다. 뉴욕과 샌프란시스코는 Kyte의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으로, 이번 구조조정을 통해 이 두 시장에만 집중하여 2025년까지 수익성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4. 전기차 계획 및 시장 변화
Kyte는 초기부터 전기차(EV) 도입에 신중한 태도를 유지했으며, 이는 이번 구조조정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Kyte의 경쟁사였던 Hertz는 대규모 전기차 도입 후 잔존가치 하락으로 큰 손실을 본 반면, Kyte는 이러한 자본 손실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Autonomy와 같은 다른 렌터카 스타트업도 전기차 도입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서비스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Kyte의 신중함은 성공적인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5. 향후 계획 및 전망
Kyte는 최근 재편된 사업에 자금을 조달하며, 수익성 확보를 목표로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볼크는 Kyte가 앞으로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두겠다고 언급했지만, 현재는 사업 안정화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1. Kyte가 철수한 도시는 어디인가요?
Kyte는 애틀랜타, 시카고, 보스턴, 워싱턴 D.C., 필라델피아, 시애틀에서 철수했으며, 로스앤젤레스에서도 11월 7일 이후 서비스 중단 예정입니다.
2. Kyte의 구조조정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본이 제한된 상황에서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장 강력한 시장인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에 집중하고자 했습니다.
3. Kyte는 전기차를 운영하나요?
Kyte는 전기차 도입을 신중히 진행하고 있으며, 과거 전기차 도입으로 인한 자본 손실을 피한 점이 이번 구조조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4. Kyte의 주요 시장은 어디인가요?
뉴욕과 샌프란시스코가 Kyte의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입니다.
5. Kyte의 미래 계획은 무엇인가요?
Kyte는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에서 수익성을 달성하고, 미래에는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Kyte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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